ABS는 휠의 잠김을 방지하여 통제되지 않는 차량 미끄러짐을 방지하고 미끄러짐 없이 주행하는 거리를 줄입니다.
여러분이 확실히 알다시피, 고속 도로에서 운전하는 것은 재미 있고 스릴을 유발할 수 있어요. 도시의 도로는 우리를 지탱해 주지만, 당신이 고속 도로에 이르자마자, 뒤를 돌아볼 필요가 없다. 시속 100km이하로 달리는 차는 거의 볼 수 없어요.
장마철에는 이런 속도로 차를 몰면 길이 미끄럽지 않으면 재앙이 될 만한 완벽한 원인이 되기 때문에 상황이 더욱 복잡해진다. 그렇기는 하지만, 갑자기 자동차의 브레이크를 밟아야 하는 미끄러운 길에서 어떤 일을 하시나요? 잠김 방지 브레이크 장치가 없으면, 차의 바퀴가 헛돌기 시작해 차가 미끄러지기 시작할 것이다. 당신은 그 차에 대한 통제력을 완전히 잃을 것이고 그 결과는 치명적일 수 있다.
안티 브레이크 시스템(ABS)은 때때로 신경을 거스르는 이러한 상황에서 많은 도전을 이끌어 냅니다. 실제로 미끄러운 노면에서는 전문 드라이버조차 ABS없이는 보통의 운전자가 ABS에 의지하는 것만큼 빨리 멈추지 않는다.
차량의 ABS는 무엇입니까?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ABS는 자동차 및 기타 자동차의 안전 시스템으로, 휠이 잠기지 않도록 하고 운전자가 조향 제어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경우에 따라 미끄럼 방지 제동 계통이라고도 하는 이 장치는 차량의 휠이 지면과 접촉을 유지하여 제어되지 않는 스키드에 들어가지 않도록 해 준다.
ABS를 사용하면 급제동과 같은 상황에서 차량을 보다 세밀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이 기능은 운전자가 약간의 스티어링 능력을 유지하고 제동 중 미끄러짐을 방지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ABS작동 원리
잠김 방지 브레이크 뒤의 기본 이론은 간단하다. 이것은 바퀴가 잠기는 것을 막아 주고, 따라서 미끄러짐을 막아 준다. ABS는 일반적으로 차량 제어를 개선하고 마르고 미끄러운 노면에서의 정지 거리를 줄여 줍니다.
미끄러지는 휠(타이어 접지 면이 도로에 비해 미끄러지는 경우)은 미끄럼 방지 휠에 비해 트랙션(노면의 타이어 접지력)이 더 낮습니다. 예를 들어 얼음으로 덮인 도로 위를 주행하는 경우 트랙션이 없기 때문에 전방으로 이동할 수 없고 휠이 계속 회전합니다. 이는 휠의 접촉 지점이 얼음에 대해 미끄러지기 때문이다.
ABS는 브레이크에 작용하는 압력의 양과 상관 없이 브레이크 액 압력을 수정하여 휠 속도를 최적의 제동 성능에 필수적인 최소 슬립 수준으로 되돌린다.
ABS에는 다음과 같은 4가지 주요 구성 요소가 있습니다.
1)속도 센서
이 센서는 각 휠의 속도를 모니터링하여 필요한 휠 가속도 및 감속도를 결정합니다. 이 센서는 엑시터(V자 모양의 이빨이 있는 링)와 엑시터 앞을 통과하는 엑시터의 톱니로 전기 펄스를 생성하는 와이어 코일/자석 어셈블리로 구성되어 있다.
2)밸브
는 ABS작동 중에 브레이크에 대한 공기 압력을 조절합니다. 각 브레이크의 브레이크 라인에는 ABS에 의해 제어되는 밸브가 있습니다. 첫번째 위치에서 브레이크 밸브는 열려 마스터 실린더의 압력이 브레이크로 전달되도록 합니다. 두번째 위치에서는 브레이크 밸브가 닫힌 상태로 유지되고 마스터 실린더에서 브레이크로 가는 압력이 제한됩니다. 세번째 위치에서 밸브는 브레이크에 가해지는 압력의 일부를 방출합니다.
세번째 단계는 차량이 정지할 때까지 반복됩니다. 고속에서 갑자기 브레이크를 밟을 때 느끼는 저항은 실제로 마스터 실린더에서 브레이크로 전달되는 압력을 제어하는 브레이크 밸브입니다.
3)전자 컨트롤 유닛(ECU)
ECU는 휠 회전 속도 및 가속도를 계산하기 위해 센서 신호를 수신, 증폭 및 필터링 하는 전자 컨트롤 유닛입니다. ECU는 유닛에 의해 분석된 데이터에 따라 회로 내 센서로부터 신호를 수신하여 브레이크 압력을 제어합니다.
4)유압 컨트롤 유닛
유압 컨트롤 유닛이 ECU로부터 신호를 수신하여 안티 브레이크 조건에서 브레이크를 작동 또는 해제합니다. 유압 컨트롤 유닛은 유압을 증가시켜 브레이크를 제어하거나 브레이크 동력을 줄이기 위해 페달 힘을 바이 패스하여 브레이크를 제어합니다.
제동 중에 휠 잠김 상황이 감지되거나 예상되는 경우 ECU는 전류를 보내 HCU에 경고를 보내고 휠 속도를 높이고 휠 슬립을 감소시키도록 명령합니다. 휠 속도가 증가하면 ECU는 브레이크 압력을 다시 낮추고 휠 슬립을 일정 수준으로 제한합니다(참고:브레이크 동작이 시작되면 타이어와 접촉 면 사이의 슬립이 발생함). 유압 컨트롤 유닛은 시스템 센서의 입력을 기반으로 각 휠 실린더의 브레이크 압력을 제어합니다. 결과적으로 이 기능이 휠 속도를 제어합니다. 이 프로세스는 다음 브레이크 작동 시 반복됩니다.
ABS는 센서의 수와 사용되는 브레이크의 종류에 따라 분류됩니다. 브레이크는 또한 채널 수, 즉 개별적으로 제어되는 밸브 수 및 속도 센서 수에 의해 구별될 수 있습니다.
4채널 센서 ABS
효과적인 ABS시스템에 가장 적합한 조합입니다. 4개 휠 모두에 속도 센서가 있으며, 4개 휠 모두에 대해 별도의 밸브가 있습니다. 이 설정을 사용하여 컨트롤러는 각 휠을 개별적으로 모니터링하여 최대 제동력이 발휘되는지 확인합니다.
3채널 센서 ABS
4륜 ABS장착 픽업 트럭에서 흔히 발견되는 이 조합에는 속도 센서와 각 프론트 휠용 밸브가 하나씩 있으며, 두 리어 휠용 밸브 하나는 밸브 하나만 있습니다. 리어 휠의 속도 센서는 리어 액슬에 위치합니다.
마찬가지로, 2채널 및 1채널 ABS도 있습니다. 예상하신 것처럼, 1채널 변종이 가장 덜 효과적입니다.
대부분의 신차에는 ABS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ABS는 자동차에서 가장 중요한 안전 기능 중 하나로 간주되기 때문입니다. 현재 조사에 따르면 ABS가 장착된 자동차는 여전히 조종 기능에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다중 자동차 사고에 연루될 가능성이 훨씬 더 낮다. ABS가 없는 자동차는 마치 손잡이 없는 커피 잔과 같을 정도까지 자동차 산업에 완전히 혁명을 일으켰다.